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제물포 맛집] 맛있는녀석들 왔다간 백령도 냉면! 먹어봤어요? - 백령면옥 - 반냉면 수육 빈대떡

반응형

백령도식 냉면 먹어보셨나요? ㅎㅎ 

백령도는 인천 아주 먼 바다에 있는 섬이에요. 

아무래도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다보니 냉면이란 음식이 우리가 먹는 음식과 다르게 진화(?)를 한것 같습니다. 

근데 그 진화가 나쁘지 않아요. 아주 조아요 ㅎㅎ

 

일단 음식한번 보시져

백령면옥 반반냉면
백령면옥 반냉면

백령도 냉면 TMI
이 백령도 냉면은 미운오리새끼에서 백령도에간 김종국이 먹으면서 유명해졌어요.

미운오리새끼에 소개된 반냉
미운오리새끼에 소개된 반냉
미운오리새끼에서 백령도 냉면 먹는 김종국
미운오리새끼에서 백령도 냉면 먹는 김종국

호우 아주 맛나보여요.

이 방송 이후 백령면옥은 달리기(?) 시작해요.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한거죠. 그전까지는 "그냥 오래된 냉면집" 이었거든요.

제가 이동네 30년 넘게 살고 있는데 그 자리는 항상 이 냉면 집이었어요.

그리고 오늘 소개할 백령면옥은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되면서 날개를 달죠.(푸드득)

백령도 냉면 먹는 문세윤
문세윤이 먹었어요.

 

백령면옥

주소 : 인천 미추홀구 석정로 226(도화동)
전화번호 : 032-881-8489
편의시설 : 주차 가능
                지역화폐 가능(인천 이음카드)
                1호선 제물포역 도보 5분
영업시간 : 월 수 목 금 토 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40 ~16:30
                 화요일 : 정기휴무
** 1월 21일 22일 설 명절 휴무

주요 메뉴 : 반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수육
반응형

식당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편리합니다. 

 

백령면옥 입구입니다. 아주 훤하네요.

백령면옥 입구
백령면옥 입구

냉면 국물을 마시고 있는 그림이 아주 시원해보입니다. 

웨이팅을 할 수 있도록 벤치와 테이블이 위치해 있네요. 

역시 줄서는 맛집의 모습. 사람이 없어도 알 수 있습니다.

백령면옥 옆
백령면옥 옆

실내

들어오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등이 밝은것이 맘에 듭니다. 입구도 환하더니 실내도 환하네요. 

환하고 넓은 홀이 맘에 들어요.(맘에 들면 뭐하니 내꺼도 아닌데)

백령면옥 홀
백령면옥 홀

 

저녁 시간이어서 저녁식사하는 손님, 술한잔 하는 손님이 보이네요.

백령면옥 홀
백령면옥 홀

 

 

메뉴

메뉴는 주 메뉴와 사이드 메뉴, 추가 주문 메뉴로 구별까지 해놨어요.

간판에 있는 테마가 메뉴판까지 이어지는걸 보니, 프랜차이즈까지 생각하신게 아닌가 하는 사장님의 속마음 한번 예측 해봅니다.

(사장님 들켰죠?)

백령면옥 메뉴
백령면옥 메뉴

주메뉴

 물냉면, 비빔냉면, 반냉면, 사골만두국 수육

사이드메뉴

 빈대떡, 왕만두, 메밀전명, 메밀만두, 메밀굴칼국수, 짠지떡

추가주문

 면사리, 공기밥, 곱빼기

 

주변에 학교와 관공서가 크게 있어서, 점심 식사 손님을 위해 만두국, 칼국수 같은 메인 요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말고요 ㅋ

 

이제 주문을 해볼께요. 

주문을 하면 아래 사진처럼 기본 반찬을 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새우젓과 마늘 장아찌는 수육을 시켜서 나온 것 같아요. 

백령면옥 기본반찬
백령면옥 기본반찬

여느 냉면전문점과 다르지 않게 무짠지랑, 김치가 나옵니다. 

 

저는 반냉을 시켰어요.

반냉은 물냉면 반 + 비빔냉면 반 이라는 뜻인데요. 

비빔냉면에 냉면 육수를 넣어주는 형태에요.

아주 맛있습니다. 

반냉
반냉

반냉에 고명으로 고기가 있는데요. 

보통 다른 냉면은 소고기가 올라가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여기는 소가 아니라 돼지입니다!

백령도 냉면은 특이하게 돼지고기가 올라가나봐요. 

백령도라는 섬의 특성이 음식에 나타난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아니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반냉 고기
반냉 고기

사진으로 보니 군침도내요 

 

사이드로 수육도 시켰습니다 ㅎㅎ

백령면옥 수육
백령면옥 수육
백령면옥 수육 김치
백령면옥 수육 김치

수육 싸먹으라고 김치도 나와요.

시큼시큼한것이 아주 좋습니다. 신김치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것 같아요. 

싸먹으면 고기가 아주 개운하게 맛납니다.

백령면옥 수육 김치 싸먹기
백령면옥 수육 김치 싸먹기

그리고 빈대떡도 시켰어요 ㅎㅎㅎ

아주 맛납니다. 두께도 적당해요. 너무 얇지 않고 너무 두껍지 않고 좋아요. 

백령면옥 빈대떡
백령면옥 빈대떡
백령면옥 빈대떡 한조각
백령면옥 빈대떡 한조각
백령면옥 빈대떡 두깨
백령면옥 빈대떡 두깨

 

아오 또 먹고싶습니다 ㅋㅋㅋㅋㅋ

 

백령면옥이 송도에도 지점을 냈습니다! 

축하드려요 ㅎㅎ 송도분들 이제 제물포까지 안오셔도 됩니다 ㅋㅋㅋ

 

근데 송도 저 커낼워크에는 속초코다리냉면집이 있는데요 오호 

인천 제일의 냉면집을 가리는 대결이 시작되겠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좋아하는 화평동 냉면도 어서 커낼워크에 분점을 만들어야 겠어요

백령면옥 직영점 오픈
백령면옥 직영점 오픈

아무쪼록 맛있는 이야기 였습니다 ㅎㅎ

맛잇게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