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마포 맛집] 평양냉면 제일 맛있는 집 - 을밀대 본점

반응형

평양냉면 밍밍해서 맛없다는 사람들에게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3번만 먹어봐 그럼 너도 평냉먹을 수 있어!

3번만 먹어봐 그럼 너도 평냉먹을 수 있어!
야, 너도 평냉먹을 수 있어!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뽑는 평양냉면 최고의 맛집!
바로 을밀대! 입니다!

을밀대 하면 저는 이 평양냉면 간판이 떠올라요

겨울에도 먹는 평양냉면 직접 눌러뽑습니다.
겨울에도 먹는 평양냉면 직접 눌러뽑습니다.

 

을밀대 전경

옛날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래된 노포들이 종종 리모델링을 새로 한 곳이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옛날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히스토리 중요하게 생각 합니다 저는 ㅋㅋㅋㅋㅋ

 

을밀대 TMI

을밀대는 고려 시기의 성인 평양성의 누대 중 하나.
북한 평양시 금수산 을밀동 일대에 있습니다. 북한의 국보 제19호 입니다.

북한에 있는 을밀대
북한에 있는 을밀대

하지만 저는 서울에 있는 평양냉면집 을밀대가 훨씬 좋습니다 ㅋㅋㅋㅋㅋ

을밀대의 평양냉면
을밀대의 평양냉면

 

을밀대

주소 : 서울 마포구 숭문길 24
전화번호 : 02-717-192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설 추석 연휴 휴무
주요 메뉴 :
- 평양냉면 : 1만3천원
반응형

 

메뉴

메뉴판이 너무 멋있어요. 저는 이런 클래식한 갬성 좋아합니다 ㅋㅋ
물냉면 : 1만3천원
수육 대 : 7만원
수육 소 : 3만5천원
비빔냉면 : 1만3천원
회냉면 : 1만7천원
양지밥탕 : 9천원


식당에 처음 들어오시면 작은 방과 주방을 보실 수 있어요.
주방 어때요 깔끔하죠??

을밀대 방 주방

그리고 왼쪽으로 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을밀대 홀

 

주문을 하니 온육수와 겨자, 무절임을 주셔요.

테이블 한쪽에는 양념 통이 있습니다.
간장과 식초, 설탕, 후추, 넵킨이 있네요.

 

청결도

위에 작게 찍힌 주방 사진에서도 깨끗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래 사진에 에어컨에 충격 받았어요..

에어컨 랩에 쌓여있는거 보이시나요??? 이정도로 깔끔합니다.
저는 중고전자제품 파는 가게 말고 식당에서 이렇게 랩에 쌓여있는거 처음봐요. 그만큼 사장님이 청결함에 신경을 쓰시는거죠.
직원분께서 술이 들어있는 냉장고를 정리하시는데 비닐장갑을 끼고 하시더라고요.. 충격! 얼마만큼 청결에 신경을 쓰시는지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기 손님을 위한 아기 의자도 준비 되어 있어요 ㅎㅎ


이쯤되면 다시 냉면이 보고 싶네요.
다른집 평양냉면과 달리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에요.


아후 난 그래도 평냉은 못먹겠어 하지마시고 꼭 3번 먹어보세요!!

마지막은 중기형 "야 너도 평냉먹을수있어"
마지막은 중기형 "야 너도 평냉먹을수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