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동인천 맛집] 동남아 분위기 물씬 풍기는 - 메콩싸롱 - 팟타이 나시고랭 쌀국수

반응형

동인천 개항로에는 개성이 가득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항로가 꾸며질 당시부터 있었던 개항로의 터줏대감 메콩싸롱에 다녀왔습니다. 

개항로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들이 생겼다가 없어지고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계속 있었다면 아주 맛있는 곳 이겠지요? 

제가 알기론 처음엔 2층만 있었는데... 1층까지 확장해 버린! 인천맛집 동인천맛집 개항로맛집 인천 중구맛집인 메콩싸롱입니다 ㅎㅎ

 

메콩싸롱엔 기본 쌀국수인 메콩쌀국수, 매콤한 맛이 일품인 매콤쌀국수, 동남아 향신료로 맛을 낸 태국쌀국수가 있습니다. 

반미 메뉴인 메콩반미, 치킨반미 등이 있고, 분짜, 팟타이, 짜조, 나시고랭 등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남아 음식들이 있어요 ㅎㅎ

 

이번에는 메콩쌀국수와 팟타이를 시켜보았고, 전에는 매운쌀국수와 나시고랭을 먹어 봤어요 모두 맛있었습니다 ㅎㅎ

일단 이쁜 요리 사진부터 보시죠 

 

메콩싸롱 메콩쌀국수 메콩싸롱 팟타이
메콩싸롱 메콩쌀국수와 팟타이
메콩싸롱 매운쌀국수와 나시고랭

 

메콩싸롱

주소 : 인천 중구 참외전로158번길 14 1, 2층(경동 136-2)
전화번호 : 032-765-9498
영업시간 : 월요일 정기 휴무
                 화 ~ 일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요 메뉴 : 메콩쌀국수, 매운쌀국수, 태국쌀국수, 메콩반미 팟타이 등

 

위치

개항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배다리에서 애관극장쪽으로 걸으면서 두리번두리번하다 보면 오른쪽 골목길에 딱 보입니다. 

이렇게요

메콩싸롱 전경
메콩싸롱 전경

뭔가 외관부터 들어가고 싶게 생기지 않았나요? ㅎㅎ

 

어서 동남아로 들어가시죠! ㅎㅎ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이쁘지 않나요? 

저희는 1층으로 안내받았어요 

메콩싸롱 1층 실내메콩싸롱 1층 실내
메콩싸롱 1층 실내 1
메콩싸롱 1층 실내메콩싸롱 1층 실내
메콩싸롱 1층 실내 2

 

메콩싸롱 2층 화분 그림 메콩싸롱 2층 홀
메콩싸롱 2층

 

2층은 연노랑 색으로 벽이 되어 있고, 테라스 석도 있어요. 테라스에는 손님이 계셔서 찍지 못했지만 날씨 따뜻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메콩싸롱은 맛도 좋지만 인테리어도 너무 이뻐서 눈과 입이 모두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ㅎㅎ

 

 

메뉴

우리가 흔히 아는 베트남 음식이 있습니다.

메콩싸롱 메뉴

프레쉬 스프링롤, 짜조, 나시고랭, 팟타이, 분짜가 있고요. 국수 메뉴로는 메콩쌀국수, 매운 쌀국수, 태국쌀국수가 있습니다. 

반미도 있는데요, 메콩반미, 치킨반미, 커리반미, 새우반미가 있어요. 

반미도 궁금합니다. 다음엔 반미를 먹어봐야 겠어요 ㅎㅎ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남아 맥주들이 있는데요. 다음엔 맥주나 와인을 먹어볼 예정이에요 ㅎㅎ 

 

 

차림상

기본 상

무절임을 주시는데 요게 맛있더라고요. 다른 쌀국수집과 다른 점은 양파 절임을 주지 않는 것이에요. 

그래도 저는 저 무절임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메콩싸롱 물은셀프

물은 셀프인것 같더라고요. 물통에 얼음이 들어 있어서 시원했습니다. 

 

메콩싸롱 메콩쌀국수와 팟타이

다음엔 반미 먹으러 가볼게요 ㅎㅎ

 

반미도 먹고 또 올려 보겠습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