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용인 맛집] 육개장 먹고 싶었는데 품절이래요 - 우리설렁탕

반응형

용인 맛집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육개장을 먹고 싶었는데 매진이었거든요. 그것도 점심 조금 지난 3시쯤인데요.

 

그래서 아쉬움을 뒤로하고 설렁탕을 먹었습니다. 

다음엔 꼭 육개장을 먹겠습니다 ㅋㅋㅋ

 

설렁탕도 맛있어요 ㅎㅎ

우리설렁탕 설렁탕
우리설렁탕 설렁탕

 

 

우리설렁탕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옥대로 1225
전화번호 : 031-321-8111
편의시설 : 주차,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편의시설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대표메뉴 : 설렁탕, 육개장

 

 

위치 

용인에 위치한 예식장인 페이지 근처예요. 

용인 에버라인 고잔역에서도 가깝습니다. 

차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차를 왜 추천드렸냐면 

 

주차장

주차장이 아주 넓거든요.

베리굿입니다. 

역 근처이긴 하나 거리가 좀 되고, 역 주변 상권이 발전되어 있지 않아요. 

우리설렁탕
우리설렁탕

 

 

차를 대고 들어가니 번호표를 주시네요? 헐 이렇게 맛집이었나? 

 

우리설렁탕 번호표 1번
우리설렁탕 번호표 1번

번호표가 설렁탕이라는 음식에 뭔가 어울리네요 ㅋㅋㅋ 재밌어요. 

 

기다리는 동안 가게를 둘러봅니다. 

 

홀은 엄청 넓지는 않지만 또 좁지는 않아요. 적당해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우리설렁탕 입구에서 바라본 홀
우리설렁탕 입구에서 바라본 홀
우리설렁탕 방
우리설렁탕 방
우리설렁탕 솥이보이는 홀

좌식으로 된 방도 있습니다.

 

 

 

원산지 

아주 디테일하게 메뉴별로 주된 식재료의 원산지를 적어주셨어요. 

아주 좋아요! 가끔 재료와 원산지만 표시되어 있어 어느 음식일지 확실치 모르는 점이 있었는데, 우리 설렁탕은 아니네요.

사장님의 섬세함 느껴집니다. 

우리설렁탕 원산지

설렁탕 - 사골 : 미국산 / 반골 :호주산 / 도가니 : 미국산

육개장 - 양지 : 호주산

특설렁탕 - 양지 : 호주산 / 소머리 : 국내산 / 스지 : 미국산

도가니탕 - 도가니 : 호주산 / 스지 : 미국산 

꼬리곰탕 - 꼬리 : 뉴질랜드

갈비탕 - 갈비 : 미국산 

쌀 : 국내산 / 배추 : 국내산 / 고춧가루 : 혼합 (국내산, 중국산)

 

진짜 설렁탕 집은 이렇게 솥이 밖에서 보이죠!

우리설렁탕 솥
우리설렁탕 솥

 

정말로 끓이는 집인 것 같습니다. 

 

메뉴를 한번 보죠 

 

메뉴

설렁탕집답게 설렁탕과 갈비탕, 수육, 슈육전골들이 있네요.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은 수육전골, 수육을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우리설렁탕 메뉴
우리설렁탕 메뉴

식사류

설렁탕, 특설렁탕, 사골육개장, 왕갈비탕, 대왕갈비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공깃밥

안주류

수육반접시, 모둠수육전골, 도가니수육전골, 매운 갈비찜, 고기추가, 

주류

소주, 맥주, 막걸리, 청하, 음료수

 

 

테이블 세팅 

기다리니 테이블이 비어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역시 설렁탕집답게 깍두기가 나오네요 

우리설렁탕 기본찬
우리설렁탕 기본찬

깍두기와 김치가 맛있습니다.

 

육개장을 먹고 싶었지만 품절이래요 ㅠㅠ 

그래서 설렁탕을 시켰습니다. 

 

저희가 자리에 앉은 이후로는 손님을 받지 않았어요. 

어마어마하게 바쁘신 거처럼 보입니다. 

사람이 가득하니까요. 찐 맛집인 것 같습니다. 

 

설렁탕이 나왔습니다. 

우리설렁탕 설렁탕우리설렁탕 설렁탕
우리설렁탕 설렁탕

설렁탕 맛있습니다. 어디 내놔도 손색이 없네요!!

맛있게 배불리 먹고 집에 갑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설렁탕이 얼마나 진짜인지 사장님의 글귀를 보고 마칠게요.

우리설렁탕 다짐
우리설렁탕 다짐

 

우리설렁탕의 탕국물은 100% 사골과 도가니뼈만 넣고 12시간 이상 가마솥에서 다려 만든 진국입니다. 

탕국물은 우리가 매일 직접 만들고 있으며 그 어떤 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은 건강보양식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정직하게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