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정선 - 가리왕산 케이블카, 평창올림픽 정선 알파인경기장 이었던 곳

반응형
반응형

오랜만에 강원도 정선에서 좋은 공기 마시고 왔습니다 ㅎㅎ

정선에는 과거 2018년 평창올림픽이 열렸던 정산 알파인경기장이 있어요.

올림픽이 끝난 지금은 케이블카로 가리왕산에 올라가 멋진 강원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멋지더라고요 대한민국 꼭대기에 올라온 기분이 들었습니다 ㅎㅎ 

 

가리왕산 정상

 

가리왕산 정상

 

가리왕산 케이블카

 

가리왕산 케이블카

주소 : 강원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41-35 정선 알파인 경기장(숙암리 475-3)
전화번호 : 033-560-3467
영업시간 : 화 수 목 토 일 10:00 ~ 16:00 
                금 10:00 ~ 17:00 
                월 정기휴무
편의시설 : 주차가능, 카페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대한민국 100대 명산에 속하고 2018년 평창올림픽 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렀던 가리왕산에 위치해 있으며 올림픽 종료 후 많은 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게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가리왕산의 가리라는 말은 땔감을 쌓아놓은 더미라는 뜻이래요. 그래서 전국에는 가리산이라는 산이 곳곳에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 이 정선에 있는 가리산이 제일 크다하여 가리왕산이라고 하네요 ㅎㅎ 

재밌죠? ㅋㅋㅋㅋ 저만 재밌나요? ㅋㅋㅋ 

올라가는 케이블카 안에 TV에서 나오더라고요 ㅎㅎ 

 

주차장

역시 올림픽이 열렸던 곳답게 넓은 주차장 있습니다. 

2018년에는 전세계인들이 여기에 북적였었겠죠?

 

주차장 앞에는 알파인플라자라는 건물이 있어요. 

여기서 케이블카 티켓구매를 하면 됩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평창페럴림픽 마스코트인 반다비가 반겨주네요.

이곳이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던 곳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금 봐도 귀엽네요 ㅎㅎ 아주 잘 만든 마스코트인 것 같아요!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평창페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

알파인플라자 안에 들어서니 

간략하게 가리왕산 케이블카가 올라가는 산을 모형으로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요?

음 똑같지는 않아 보이네요? ㅋㅋㅋㅋ

입구에서 오른쪽에 매표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매표소

이용료는 아래 사진과 같아요. 

 

이용료 

 

일반요금 

 대인 : 개인 15,000원 / 단체(20명 이상) 14,000원

 소인 : 개인 11,000원 / 단체(20명 이상) 10,000원

 

 대인 : 중학생이상 

 소인 : 초등학생 이하(단, 만 3세 미만 영아는 이용료 면제)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료

특이하게 자매도시 주민은 정선군민과 같은 가격으로 할인이 돼요 ㅋㅋㅋ

정선군 자매도시 : 인천 남동구, 보령시, 대구 중구, 서울 노원구, 안산시, 철원군 

자매도시에 사시는 분은 필히 신분증 지참해 주세요! ㅋㅋㅋ 

그리고 또 특이한것이 이름에 "정선"이 포함된 사람은 정선군민과 같은 할인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네요 ㅋㅋㅋ 

재미있는 가격정책입니다 ㅎㅎ

 

매표소 옆에 케이블카 대기현황이 있어요.

요것 보시고 케이블카 타러 가시면 됩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대기

 

티켓을 구매하면 아리랑상품권을 주세요. 

정선지역 화폐입니다. 

정선 아리랑 상품권

티켓값에서 만원 돌려받은것 같아요 ㅋㅋㅋ 기분 좋네요! ㅎㅎ 

저희는 2층으로 올라가 곧바로 커피 한잔으로 상품권을 사용했습니다.

 

1층 한편에는 과거 동계올림픽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카페와 휴식공간 그리고 키즈카페가 있었어요.

2층

 

키즈카페

 

1층 탑승장 출구로 나가면 케이블카를 타는 곳이 보여요.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숙암역

 

 

숙암역에서 탑승해서 올라갑니다. 

숙암역안 모습입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숙암역

이제 타고 올라갑니다! 슈웅~

 

올라가면서 보는 풍경은 너무나 멋있었습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위에서 보는 풍경도 역시 멋있었어요.

 

정선 가리왕산
정선 가리왕산

 

정선 가리왕산

너무 멋지죠? 이 멋진 곳에서 해넘이 해맞이도 한다고 하네요. 

다음에 해맞이하러 꼭 다시 오고 싶어요.

 

꼭대기에는 컵라면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어요 ㅎㅎ 

산꼭대기에서 먹는 컵라면도 별미일 것 같아요. 

가리왕산 정상 편의시설

 

실내에서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도록 휴식 공간도 있습니다. 

가리왕산 정상 휴식공간

 

한편에는 역시 올림픽 관련 사진과 자료들이 있어요. 

가리왕산 정상 올림픽 자료

가리왕산 해넘이 해맞이

해넘이는 매주 금요일, 해맞이는 매주 토요일 사전예약으로 진행 중입니다. 

단, 해맞이 행사는 23년 11월부터 시행합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해넘이 해맞이 일정 안내

해맞이는 사전예약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 또는 전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해맞이 사전예약

가리왕산에서 보는 해맞이 너무 보고 싶네요 

가리왕산 해맞이

위의 이미지가 가리왕산에서 보는 해맞이라고 하네요. 너무 이쁩니다.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 사람이 많아지기 전에 얼른 가보세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