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부킹닷컴 피싱 주의, 부킹닷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응형
반응형

부킹닷컴 메신저를 통해 피싱사기를 당할 뻔 한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아주 치밀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착각?) 
절대 안당할 것이다!라고 자부하고 있었거든요 ㅋㅋㅋㅋㅋ 근데 당할 뻔 이야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제 사례를 보고 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당할뻔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전에! 부킹닷컴 고객센터 번호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킹닷컴 고객센터 전화 번호 :

02-3483-3225

그럼 다시 진행 시켜!

 

당한뻔했던 이유(변)

 

1. 부킹닷컴 메신저를 통해 온 연락.

제 문자나 메일이 아닌 부팅닷컴 메시지를 통해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크게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메일 내용은 카드 확인을 해야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 카드로 의심되는 행동이 있다고 하네요. 과거 해외결제에서도 진행이 안 되는 현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혹시 그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킹닷컴 피싱 메시지
부킹닷컴 피싱 메시지

2. 실제 부킹닷컴 페이지랑 너무 똑같은 피싱 페이지 

저는 아이폰을 씁니다. 그렇기 때문에 몰래 앱이 설치되지 않을걸 알기에 URL을 눌러봤어요. 카드정보까지 입력 안 하고 확인해보고 싶었거든요. 실제 피싱 페이지를 여니 실제 결제 전 페이지였고, 이름, 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였어요. 
부킹닷컴 페이지로 들어가서 실제 결제 전 단계까지 들어가 보았습니다. 페이지가 정말 똑같더라고요. 
그리고 피싱 페이지에 있는 숙박정보가 제가 예약했던 정보와 너무 똑같았습니다. 
페이지 모양, 디자인, 그 안에 정보가 모두 똑같았어요. 
 
하지만! 피싱 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한 가지 있었어요!
 
바로 URL주소가 다른 점. 
부킹닷컴의 모든 페이지는 https://www.booking.com/   하위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https://www.booking.com/aaa , https://www.booking.com/searchresults 처럼요.
그러나 피싱페이지 URL은 https://booking.guest6462286-res.com 로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 부킹닷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결제상태가 모두 정상이고 의심되는 URL이기 때문에 진행하지 말고, 부킹닷컴 측에서 해당 호텔에 연락을 취하고 알려준다고 했어요. 
 
그러고 기다리니 숙박업소와 부킹닷컴 고객센터에서 부킹닷컴 메신저를 통해서 연락이 왔습니다. 
 

숙박업체에서 보낸 메시지
숙박업체에서 보낸 메시지

부킹닷컴 고객센터
부킹닷컴 고객센터

그 메시지는 제가 예약한 숙박업체에서 보낸 메시지가 아니었던 것이었습니다...
 
저는 다행히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아서 다행이었고, 피해는 없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건 부킹닷컴뿐만 아니라 아고다 등 여러 예약 업체에서도 일어나는 사기더라고요. 
모두들 피싱사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