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여권 재발급 신청 (2) - 여권 수령하기 (강남구청)

반응형
반응형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 후 강남구청으로 수령하러 갔습니다. 

 

점심시간에 강남구청을 방문 했습니다. 

여권 수령까지의 소요 시간은

대기 20분, 여권반납 및 수령 절차 5분 

총 2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점심시간에 강남구청에 여권수령하러 가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권재발급
여권재발급

여권 재발급 구청 VS 온라인 소요기간이 궁금하시면 아래 사진 클릭하여 이동해 주세요.

관련 글로 이동해주세요~

여권 수령까지 걸리는 기간

 

여권 수령 하러 가보실까요? ㅎㅎ 

 

1. 강남구청 본과 1층 여권교부 창구로 이동

강남구청 여권 수령은 여권 재발급 신청 창구 바로 옆이에요. 

바로 본관 1층 여권 접수, 여권 교부 창구 인 7번, 8번 창구로 이동합니다.

 

강남구청 본관, 강남구청 본관 1층 안내강남구청 본관, 강남구청 본관 1층 안내
강남구청 본관, 강남구청 본관 1층 안내

 

강남구청 본관 여권접수, 여권교부 창구입니다. 

여권 발급, 재발급받으실 분은 서류를 작성해서 여권접수 7번 창구로 가시면 되고, 저같이 여권 수령하러 가시는 분은 8번 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여권 접수, 여권 교부 창구 

하지만!

창구로 가시기 전에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번호표를 뽑으셔야 해요! ㅋㅋㅋ

 

2. 순번대기표 뽑기

번호를 우선 뽑으셔야해요!

저는 여권수령하러 왔기 때문에 8번 여권 수령을 눌렀습니다. 

 

종이 아껴야겠다는 마음(?)에 카카오톡 번호표 받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전화번호 남기고 싶지 않으시면 종이로 번호표 받기 하시면 됩니다 ㅋㅋ

 

카카오톡으로 번호표 받기의 장점은 차례가 오면 알람이 온다는 점이에요 ㅎㅎ 

 

저는 11시 55분에 가서 약 20분간 대기를 했습니다. 

점심시간엔 약 20분 정도 대기를 해야 한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강남구청 순번대기표 키오스크강남구청 순번대기표 키오스크
강남구청 순번대기표 키오스크
강남구청 순번대기표 키오스크 카카오톡 번호표 강남구청 순번대기표 키오스크 카카오톡 번호표
강남구청 순번대기표 키오스크 카카오톡 번호표 

 

 

 

3. 차례가 오면 창구로 이동하기 

창구 위에 보시면 요렇게 모니터에서 대기번호 몇 번이 지금 오면 되는지 모니터로 잘 나와요.

강남구청 순번확인

자기 번호가 뜨면 바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했기 때문에 카카오톡 알림도 왔어요. 

 

제 차례가 됐기 대문에 창구로 가보겠습니다.

 

4. 창구에서 여권 발급받기 

창구에서의 절차는 약 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다른 곳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지만, 강남구청은 수령 절차를 모두 태블릿으로 하더라고요.

창구에 앉아있는 공무원분은 서류 정리, 여권 꺼내주기만 하십니다. 

곧 컴퓨터로 대체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ㅎㅎ

 

창구 앞에 앉아서 창구 직원분의 안내로 태블릿에서 여권 반납, 여권 수령 절차를 진행합니다. 

 

1) 우선 반납할 여권정보를 확인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여권번호를 확인해요. 

 

2) 반납할 여권을 창구직원분께 드립니다. 

여권반납 및 신규 여권 정보 확인여권반납 및 신규 여권 정보 확인
여권반납 및 신규 여권 정보 확인

3) 오른손, 왼손 검지 지문을 스캔합니다. 

지문 스캔

4) 안면 촬영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해 사진 촬영을 합니다. 

제출한 사진과 비교해 보는 것일까요?  궁금하네요 ㅋㅋㅋ 단순 기록용인지 아니면 영상처리로 판단하는 건지 ㅋㅋㅋ

 

5) 서명

마지막으로 서명을 하게 됩니다. 

여권수령 안면 촬용 및 서명여권수령 안면 촬용 및 서명여권수령 안면 촬용 및 서명
여권수령 안면 촬용 및 서명

 

6) 여권 받기!

절차가 모두 끝나면 이전 여권은 여권 번호로 천공을 뚫어서 주세요. 

저는 반납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ㅋㅋ 

기념품처럼 챙겨놓으려고 합니다. ㅎㅎ 

여권 수령 완료!
여권 수령 완료!

 

이렇게 강남구청에서 여권 수령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다른 곳도 유사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여권 수령하러 가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