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신포동 맛집 - 60년 전통의 중화요리집, 진흥각 - 동파육 유산슬 간짜장 새우볶음밥

반응형
반응형

인천 신포동에 6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통의 중화요릿집 진흥각에 다녀왔습니다. 
동파육, 유산슬, 새우볶음밥 간짜장을 먹고왔어요. 
 
역시 음식 사진부터 보여드릴께요 ㅎㅎ
 

진흥각 동파육
진흥각 유산슬
진흥각 간짜장과 새우볶음밥

 

진흥각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20(중앙동4가 6-2)
전화번호 : 032-772-3058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편의시설 : 
단체석, 포장, 예약
대표메뉴 : 중국식 냉면, 짬뽕, 동파육, 유산슬, 유니짜장, 간짜장

 

 
인천 신포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차는 많이 어렵습니다 ㅜㅜ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길가에 세우셔야 할 것 같아요.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외관

60년 전통이지만 건물은 신식이에요. 
그동안 맛있는 음식 많이 파셔서 건물 크게 지으셨나 봐요 ㅋㅋㅋ

진흥각 입구와 간판
진흥각 외관


보통 오래된 집은 건물도 낡고 실내 인테리어도 낡고 그런데 진흥각은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실내

1층은 보통 식사하는 손님들 위주인 것 같고, 2층은 요리도 같이 먹는 손님 위주인것 같았어요.

진흥각 1층

6시가 되기 조금 전에 들어갔는데 1층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오른쪽이 제가 들어갔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1층에는 이런 문구도 있더라고요.

 

인천에 항구를 통한 무역이 활발해지고 중국 무역상들을 위한 많은 음식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그 시기에 진흥각의 주인장도 중국 산중에서 내려와 이곳에 터를 잡고 식당을 시작했다.
1962년부터 오랜전통을 자랑하며 변치않는 맛을 찾는 단골손님들로 가득하다.
어릴적 부모님의 손을 잡고 왔던 향수가 깃든 그 옛날 따스했던 가족의 사랑을 추억하며,
자식과 손자들을 데리고 가족 나들이로 즐겨 찾는곳이 되었다. 
후란영 주인장의 한결같은 맛의 비결은 "진흥각 만의 방식"을 강조하는 주인장의 고집스러움이 맛의 비결이다. 

1962년부터 오랜시간동안 한곳에서 맛을 유지하는 전통있는 식당입니다.
 
 
2층은 테이블도 크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각각 공간을 분리하여 룸으로도 만들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가족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흥각 2층

 
저희는 2층에 자리를 받았는데요
요런 영화 속에만 나오던 ㅋㅋ 돌리면서 음식 나눠먹는 테이블에 앉았어요 ㅎㅎ

진흥각 2층 테이블

 

메뉴

메뉴는 전통중화요릿집답게 아주 많았습니다. 
코스요리부터 면류 밥류 그리고 요리는 새우류, 돼지고기류 등등 분류가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어요.

코스요리

 1인당 2만5천원부터 6만원까지 다양하네요.

식사류 - 면류

 유니짜장, 간짜장, 삼선간짜장, 사천삼선짜장, 짬뽕, 삼선짬뽕, 고추삼선짬뽕, 삼선백짬뽕, 매운굴짬뽕, 햐얀굴짬뽕, 차돌짬뽕, 기스면, 삼선우동, 산선울면, 냉면, 삼선쟁만짜장

식사류 - 밥류

 짬봉밥(흰밥 / 볶음밥), 고추짬뽕밥, 삼선 짬뽕밥(흰밥 / 볶음밥), 삼선백짬뽕밥, 매운굴짬뽕밥, 백굴짬뽕밥, 잡탕밥, 유산슬밥, 볶음밥, 삼선볶음밥, 새우볶음밥, 잡채밥, 새송이덮밥, 가지덮밥, 마파두부덮밥
진흥각 메뉴

코스요리

 1인당 2만 5천 원부터 6만 원까지 다양하네요.

식사류 - 면류

 유니짜장, 간짜장, 삼선간짜장, 사천삼선짜장, 짬뽕, 삼선짬뽕, 고추삼선짬뽕, 삼선백짬뽕, 매운굴짬뽕, 햐얀굴짬뽕, 차돌짬뽕, 기스면, 삼선우동, 삼선울면, 냉면, 삼선쟁만짜장

식사류 - 밥류

 짬봉밥(흰밥 / 볶음밥), 고추짬뽕밥, 삼선 짬뽕밥(흰밥 / 볶음밥), 삼선백짬뽕밥, 매운굴짬뽕밥, 백굴짬뽕밥, 잡탕밥, 유산슬밥, 볶음밥, 삼선볶음밥, 새우볶음밥, 잡채밥, 새송이덮밥, 가지덮밥, 마파두부덮밥

새우류

 간소새우(깐쇼새우), 크림새우, 케찹새우, 새우튀김, 간소중새우, 크림중새우, 새우샌드위치(면보샤, 멘보샤), 새우난자완스

돼지고기류

 탕수육, 사천탕수육, 광동식탕수육, 라조육, 깐풍육, 풍파육, 난자완스, 고추잡채, 당면잡채

새우류

 간소새우(깐쇼새우), 크림새우, 케찹새우, 새우튀김, 간소중새우, 크림중새우, 새우샌드위치(면보샤, 멘보샤), 새우난자완스

돼지고기류

 탕수육, 사천탕수육, 광동식탕수육, 라조육, 깐풍육, 풍파육, 난자완스, 고추잡채, 당면잡채

냉채류

 진흥각 냉채, 사품 냉채, 오향 장육, 해파리 냉채

생선류 

 깐풍생선살, 탕수생선살, 라조생선살

닭고기 

 깐풍기, 라조기 

해물류 및 잡품류

 오룡해삼, 해삼과 삼겹살 찜, 해송해삼, 일품해삼, 해삼전복, 전가복, 누룽지탕, 팔보채, 류산슬, 게살류산를, 양장피, 작춘권, 굴튀김
진흥각 메뉴

냉채류

 진흥각 냉채, 사품 냉채, 오향 장육, 해파리 냉채

생선류 

 깐풍생선살, 탕수생선살, 라조생선살

닭고기 류

 깐풍기, 라조기 

해물류 및 잡품류

 오룡해삼, 해삼과 삼겹살 찜, 해송해삼, 일품해삼, 해삼전복, 전가복, 누룽지탕, 팔보채, 류산슬, 게살류산를, 양장피, 작춘권, 굴튀김

소고기류

 소고기 탕수육, 소고기 난자완스, 새송이 소고기 볶음

두부류

 마파두부, 게살두부, 홍소두부, 가상두부

만두류 

 군만두, 꽃빵

주류 

 대만죽엽청주, 공부가주, 연태고량주, 고량주, 이과두주, 소주, 맥주, 청도맥주, 콜라, 사이다
진흥각 메뉴

소고기류

 소고기 탕수육, 소고기 난자완스, 새송이 소고기 볶음

두부류

 마파두부, 게살두부, 홍소두부, 가상두부

만두류 

 군만두, 꽃빵

주류 

 대만죽엽청주, 공부가주, 연태고량주, 고량주, 이과두주, 소주, 맥주, 청도맥주, 콜라, 사이다
 
 
이제 제가 먹은 음식 보실래요? ㅋㅋㅋ
 

동파육

아주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이게 소자에요 ㅋㅋㅋㅋ 
고기는 총 12조각입니다. 

진흥각 동파육 한접시
진흥각 동파육 한접시

입속에서 살살 녹습니다 음~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진흥각 동파육 한젓가락
진흥각 동파육 한젓가락

유산슬

이번엔 유산슬입니다. 
이것도 소자에요 ㅋㅋㅋㅋ 너무 많아서 남겨서 포장해 왔습니다. 
해삼과 버섯, 새우, 죽순이 어우러져서 아주 맛 좋습니다. 

진흥각 유산슬 한접시
진흥각 유산슬 한접시
진흥각 류산슬 한젓가락

간짜장과 볶음밥

식사로는 간짜장과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진흥각 간짜장
진흥각 간짜장

푸짐한 새우 보이시나요? ㅋㅋㅋ
 
특이하게 볶음밥에서 짬뽕국물이 아니라 계란국을 주시더라고요.
계란국이 아주 부드럽게 맛났습니다.  

진흥각 새우볶음밥
진흥각 새우볶음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