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여권재발급 받으러 가기 - 인천 미추홀구청

반응형

내년 해외여행 계획이 있습니다!(신혼여행인 건 안 비밀!)
제 기존 여권이 12월 만기여서 여권 재발급을 받으러 구청에 갔습니다!
 
처음 집 근처에 있는 인천 미추홀구청에 방문했습니다. 
 
여권 재발급은 미추홀구청 청사 메인 입구로 들어가지 마시고,
종합민원센터로 가셔야 합니다. 
미추홀구청 안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입구에서 좀 더 남쪽으로 내려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인천 미추홀구청 여권 재발급받으러 가기 - 종합민원실 여권접수창구

1. 미추홀구청 큰 입구로 가지 마세요.

인천 미추홀구청 입구입니다. 
요기로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ㅋㅋ 다시 나오셔야 해요!

인천 미추홀구청 입구
인천 미추홀구청 입구

여권 재발급을 하실 분들은 요기로 들어가시지 마시고 이 사진에서 왼쪽으로 좀 더 가주세요.

 

 

2. 미추홀구 종합민원실 

조금만 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종합민원실을 찾으실 수 있어요. 요기로 들어가세요!

미추홀구 종합민원실
미추홀구 종합민원실

 

3. 바닥을 봐주세요.

안에 들어가시면 어디로 가지? 하고 두리번 하지 마시고 바닥을 봐주세요!
바닥에 왼쪽 여권 보이시쥬? 왼쪽으로 고우고우!

 

 

 

4. 여권접수창구 발견!

여권 신청서 작성하기 

창구 앞에 가시면 아주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직원분께서도 어떤 종이를 쓰면 될지 알려주십니다. 
이 직원분께서 창구 가기도 전에 한번 체크를 쭉 해주셔요. 
 

미추홀구청 여권발급 안내
미추홀구청 여권발급 안내

여권 신청 순서

 1. 여권발급신청서 작성

  신규 : 처음신청(영문 기재함)
  재발급 : 다시 발급(영문 기재 안함) 
   처음이 아니면 모두 재발급입니다!
   영문 바꾸는게 아니면 다시 입력 하지 않는게 너무 좋네요. 
   제 예전 면세점 알바기억을 해보면...(TMI)
   인도장 면세품 받으러와서 여권에 있는 영문명이랑 구매할때 영문명이랑 달라져서 제품을 못 가져가는 분들이 종종 있었거든요! 이제 이런일 없겠네요?

 

 

  2. 여권안내

   신청서 확인후 번호표 교부

  3. 여권접수

    사진+신분증+신청서류 -> 창구 접수 

 
18세 미만 자녀는 법정 대리인 동의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차세대 전자여권(신여권)과 구여권 중에 선택해서 재발급받을 수 있어요. 
단 구여권은 유효기간이 4년 11개월이에요. 
저는 구여권이 좀 더 희소하지 않을까? ㅋㅋㅋ하는 생각과 신여권보다 구 여권이 더 이쁜 거 같아서 구 여권 선택 했습니다. 

인천 미추홀구청 여권신청 신여권인천 미추홀구청 여권신청 구여권
인천 미추홀구청 여권신청 여권종류

 
하지만 저는 여권 창구까지 가지도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여권사진이 오래되었기 때문이지요... 
사진 새로 찍고 싶지 않아서 이전 여권에 썼던 사진을 그대로 들고 갔어요 ㅋㅋㅋ 
왜냐하면! 20대에 찍었던 사진 그대로 쓰고 싶었어요 ㅋㅋㅋ
지금이랑 생김새도 다르지 않기도 하고..(저만의 생각인가요 ㅋㅋㅋ)
그랬더니 창구도 가기 전에 직원분께서 이거 오래된 사진 아니냐면서 빠꾸 먹었습니다 흑흑
 
그래서 저는 예전 사진을 꼭 쓰기 위해... 다른 구청으로 가봤습니다 ㅋㅋㅋㅋ
의지의 한국인!
과연 성공했을까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