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ESTA 이스타 미국 무비자 입국신청하기(전자여행허가)

반응형
반응형

제가 미국 여행을 갑니다 후후 그래서 해봤습니다. 이스타 신청!
우선 ESTA 가 뭔지 알아볼까요?


전자여행허가 (ESTA:Electronic System of Travel Authorization) 이란

2008년 11월 17일 우리나라가 미국의 “비자면제프로그램(VWP: Visa Waiver Program)”에 가입함으로써 우리 국민은 인터넷에서 간단한 등록절차를 거쳐ESTA를 발급받는 것만으로 비자 없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ESTA는 전자여권 에만 적용되며, 전자여권이 아닌 여권은 별도의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유의사항

관광•상용•환승 목적으로 미국 입국 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90일 입니다.
취업, 유학 등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ESTA를 통해 미국을 갈 수 없습니다!
최근 우리 국민이 미국 내 단기 근로를 목적으로 ESTA를 통해 미국 입국을 시도하다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ustraveldocs.com/kr_kr/

 

https://www.ustraveldocs.com/kr_kr/

www.ustraveldocs.com



저는 9일간 미국 여행 계획이기 때문에 ESTA 신청으로 미국을 가려고 합니다.
아주 편해졌어요. ㅎㅎ
그럼 같이 ESTA 신청하러 가볼까요?

우선 ESTA 사이트에 들어가 볼게요.
주소는 아래 있습니다.
https://esta.cbp.dhs.gov/esta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esta.cbp.dhs.gov


이스타 메인에서 저는 우선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고 시작했습니다 ㅋㅋ
영어 어려워요 ㅠㅠ

ESTA 신청 하기

1. 신청서 작성 시작

신규신청서작성 > 개인신청서로 들어갑니다.

 

2. 권리포기각서

법 관련 데이터베이스와 너의 정보를 확인하겠다! 그리고 돈 내라! 이런 내용인 거 같아요.
저는 범죄 사실이 없고 아주 깨끗하고 착한 삶을 살아왔으니 당당히 예를 체크하고 넘어갈게요.

권리포기각서
권리포기각서

3. 신청인정보입력

신청인 정보 입력 페이지예요. 신청자가 누군지 알아야 미국에서 허가를 내주겠죠? 최대한 성심성의껏 썼습니다.

신청인정보입력
신청인정보입력

여권 사진도 업로드해야 하더라고요.
폰으로 이쁘게 찍어서 여권도 업로드했습니다.
여권에 있는 정보가 잘 보이게 찍어주세요.

ESTA 여권사진 업로드 샘플 이미지 ESTA 여권사진 업로드
ESTA 여권사진 업로드

사진업로드 하여 위아래 좌우 크고 작게 회전하면서 잘 찍히도록 조절해 주시고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개인정보입력

개인정보입력이에요. 누가 갈지, 어디에 사는지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SNS 도 입력받네요?

ESTA 개인 정보 입력
ESTA 개인 정보 입력

개인정보에는 부모님 성함과 직장정보도 입력해야요. 미국은 어마무시한 국가니까 전 다 입력했어요.

ESTA 개인 정보 입력 부모님. 고용 정보
ESTA 개인 정보 입력 부모님. 고용 정보

 

5. 여행정보입력

여행정보입력 부분입니다. 미국 내 체류할 주소, 미국 내 비상연락망을 입력해요.
여행을 계획 중이면 아직 숙소 주소나 전화번호가 없잖아요. 그럴 때는 UNKNOWN, 숫자에는 0 입력해도 된다고 합니다.
나중에 입력을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 모르니 숙소를 정하면 나중에 입력을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아요.

ESTA 여행정보입력
ESTA 여행정보입력
ESTA 여행정보입력 머무를 주소 미국내 비상연락인 입력
ESTA 여행정보입력 머무를 주소 미국내 비상연락인 입력

 

6. 자격요건설문

북한에 다녀왔거나 범죄사실이 있거나 하는 것들을 설문하는 순서입니다.
저는 북한에도 안 다녀왔고, 아주 착하게 국내에서만 머물렀기 때문에 전혀 개이치 않고 아니 오를 연발 했어요.

ESTA 자격 요건 질문

 

7. 신청서 검토

다 제대로 입력했는 확인하는 순서입니다.
꼭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저도 여기에서 몇 가지 잘못 입력한 것을 찾았습니다.

ESTA 신청서 검토하기
ESTA 신청서 검토하기

 

8. 결제

이제 결제를 해야 해요. 21달러입니다.
잘 봐주세요. 일시불로 결제할게요.

결제를 하고 나면 Application Number를 메일로 보내주는데요. 이 메일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메일 주소를 꼭 잘 입력해주세요.

ESTA Application Number 회신 메일
ESTA Application Number 회신 메일

9. 승인 완료 확인

저는 결제하고 나서 신청완료 메일이 오고, 이 메일 받은 뒤 약 1시간 30분 뒤에 상태가 바뀌었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승인이 엄청 오래 걸리지는 않더라고요.
이 메일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메일 주소를 꼭 잘 입력해주세요.

ESTA 상태변경 안내 메일
ESTA 상태변경! 승인이겠지?

그럼 신청서가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볼게요.
혹시 승인 거절은 아니겠지요?

ESTA 신청서 확인
ESTA 신청서 확인
ESTA 승인완료!

저는 승인완료되었습니다! ㅎㅎ 미국 여행 준비 잘해볼게요~
모두들 즐거운 미국 여행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