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규모
- 작은 프로젝트에서는 엔지니어링 능력이 거의 필요 없지만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필요하다.
엔지니어링 : 방법, 절차, 도구
2. 품질과 생산성
- 엔지니어링에는 비용, 일정, 품질을 지향한다.
- 노동집약적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는 월-인원(man-month)으로 측정한다.
- 비용 : 월-인원 * 월급 + 하드웨어 + 사무실 등 오버헤드
- 일정 : 제품의 콘셉트를 세운 후 부터 출시될 때까지 주기가 짧아야한다. 빨리 개발 되어야 한다.
- 품질 : 기능성(원래 정한 요구를 만족시키는가), 신뢰성(정한 수준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가), 사용용이성(쉽게 이해되고 쉽게 배울 수 있는가), 효율성(사용되는양에 따라 적절한 성능을 제공하는가), 이식성(별도의 작동이나 수단 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적응되는가)
3. 일관성과 재현성
반응형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런타임에 권한 요청 (0) | 2017.03.26 |
---|---|
트리 (0) | 2015.09.11 |
소프트웨어공학 - 소프트웨어공학에서 다루는 문제 (0) | 2015.07.04 |
소프트웨어공학 -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0) | 2015.07.03 |
안드로이드스튜디오- HAX kernel module is not installed! (0) | 2015.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