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빈속에 먹을 수 있는 것들 - 공복에 먹을 수 있는 음식, 공복식사

반응형

공복에 먹지 못하는 것들이 너무 많다. 

커피도 못먹고, 빵도 못먹고, 쥬스도 못먹고... 

도대체 뭘 먹으라는 건지 모르겠다. 

 

그래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한다. 

아침에 나는 뭘 먹어야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

 

블루베리는 먹을 수 있나?

1. 달걀 

 달걀은 흔히 완전식품이라고들 한다. 고단백 저칼로리 제품인 달걀로 아침을 시작한다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하루동안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달걀은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빈속에 먹기 딱 좋은 식품이다. 

 

2. 양배추

속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양배추즙을 먹거나 하지 않나? 그렇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다.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 U의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손상된 위 점막을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아침 화장실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이렇듯 빈속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다. 

 

3. 감자

알칼리성 식품에 속하는 감자는 공복에 좋다. 감자의 녹말 성분이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대사를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오트밀 

귀리를 납작하게 하여 만든 오트밀은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이다.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불린다. 귀리는 혈당을 안정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령, 고혈압, 고지혈등 등의 대사질환의 예방, 완화에 탁월한 식품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좋고, 위 점막을 좋지 않은 성분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공복 식사에 도움이 되는 오트밀

 

주로 공복에 좋은 식품은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품들이다. 앞으로 아침에 커피, 빵 같은 음식들을 먹지말고 달걀, 감자, 오트밀 같은 식품으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