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Android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 분리 하기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반응형

하이브리드앱을 만들어보고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새로운 버전을 설치 했다. 

근데 어라? 에뮬레이터 창이 별도로 분리가 되지 않더라 아주 불편했다. 

 

개발은 vscode 에서 하는데 에뮬레이터 때문에 무거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띄워나야 한다니 ㅋㅋㅋ

 

그래서 에뮬레이터를 별도 창으로 분리 하려고 찾아보았다. 역시 방법은 있었다. 

 

뜻이 있는곳에 길이 있나니... ㅋㅋㅋ

 

1. 안드로이드 설정으로 이동

Android > Preferences... 클릭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으로 이동 Preferences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정으로 이동

2. Tools > Emulator  에서 Launch in a tool window 해제 

 

Preference > Tools > Emulator 에서 Launch in a tool window 해제
Preference > Tools > Emulator 에서 Launch in a tool window 해제

3. 에뮬레이터 실행 

Device Manager 에서 실행할 에뮬레이터를 켠다.

Device Manager > 디바이스에서 실행
Device Manager > 디바이스에서 실행

4. 짜잔! 별도 창으로 에뮬레이터가 실행되었다. 완성!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별도 창에서 실행됨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별도 창에서 실행됨

반응형

'개발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액션바 뒤로 가기 만들기  (0) 2018.06.10
안드로이드 알람  (0) 2018.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