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맥 터미널 프로그램 iTerm2 설치하기

반응형

맥 터미널 프로그램 iTerm2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이게 인기 있는거 같아서 써보려고요 ㅋㅋㅋ

 

회사 맥에 설치할때는 그냥 후다닥 했는데

제 개인 맥에 설치할때는 정리하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면 좋자나요? ㅋㅋㅋ

iTerm2
iTerm2

iTerm2 설치 

 1) iTerm2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받아서 하는 방법 

https://iterm2.com/

 

iTerm2 - macOS Terminal Replacement

iTerm2 by George Nachman. Website by Matthew Freeman, George Nachman, and James A. Rosen. Website updated and optimized by HexBrain

iterm2.com

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하면 너무 맥스럽지 않지 않습니까? 

저는 homebrew로 깔겠습니다. 맥스럽게 개발자스럽게 ~

 

 2) homebrew로 설치 

https://formulae.brew.sh/cask/iterm2

 

iterm2

Homebrew’s package index

formulae.brew.sh

정확한건 위 페이지에 들어가면 명령어가 나와 있어요. 

언제 바뀔지 모르니까 url 올려놓을께요. 

 

현재 버전으로 아래 써놓겠습니다.

$ brew install --cask iterm2

hombrew 로 item2 다운로드 시작
hombrew 로 item2 다운로드 시작
hombrew 로 item2 설치완료
hombrew 로 item2 설치완료

 

잘 나오네요 ㅎㅎ 

설치가 완료 되었군요
설치가 완료 되었군요

실행 해볼께요! ㅎ_ㅎ

iTerm2 설치완료
iTerm2 설치완료

 

설치완료! 다음에는 iTerm2 에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 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글도 봐주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