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코로나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문

반응형

코로나에 두번째 확진 되었습니다. ㅜㅜ
목이 따끔따끔해서 집에서 코로나 자가검사 해보니 바로 두줄..
억울합니다.. 열도 안나고, 목만 아팠는데 ㅜㅜ 

코로나 확진자 및 동거인에 대한 안내문을 한번 보려고 해요.

처음엔 오미크론 한창 유행 할 3월이었습니다.. 

 

9개월이 지나니 면역이 약해졌나봐요 ㅜㅜ 

코로나확진문자
코로나 확진문자 입니다.. 두번이나 받다니

격리통지 문자에서 알려준 확진자 및 동거인 안내문 페이지 입니다. 

https://www.kdca.go.kr/board/board.es?mid=a20507020000&bid=0019&act=view&list_no=718596&tag=&nPage=1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kdca.go.kr

 

1. 확진자 안내문 

코로나 확진자 안내문
코로나 확진자 안내문

위에 안내문에 써있듯이 집에서 쉬면서 진통해열제, 감기약 등을 복용 하면서 버티면(?) 됩니다 ㅋㅋ 

대면 진료 또는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것 같습니다.

제가 검사한 병원에서는 비대면 진료 가능하니 증상이 변하면 전화 하라고 하더군요!

 

외출은 가급적 자제입니다 ㅋㅋ 가급적!!

병원 방문 이나 약 구매를 제외하고는 외출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 물건 등은 동거인과 따로 사용하고 자주 소독해주세요.

저는 부모님과 함께 살아서 ㅜㅜ 그것이 제일 걱정이에요. 

안반 화장실은 부모님께서 쓰시고, 거실 화장실은 저만 이용합니다.

화장실 갈때마다 마스크쓰고, 소독약 뿌리고 한답니다. 

화장실은 분리해서 하나만 제가 쓰고 있어요.

 

식사도 제 방에서 따로 가져다 주시는 음식먹고 있어요... ㅜㅜ 

 

작년과 다르게 격리 해제 전 검사는 없습니다. 확진 후 7일이 지나면 바로 격리 해제에요. 

그래도 3일간은 조심 하셔야 합니다! 

일본에서 조사한 바로는 10일까지 전염력이 있었다고 하네요.

 

 

2. 확진자 동거인 안내문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 안내문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 안내문

동거인에게 강제 사항은 없네요.

 

권고 사항으로 재택치료자의 검사일부터 3일 이내에 PCR 검사를 하고, 6 ~ 7 일차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라고 합니다. 

** 60세 이상은 PCR 검사를 받으세요

처음 제가 걸렸을때는 권고로 검사하라는 말도 없었는데 다시 늘어나니 바뀐것 같네요.

 

10일동안은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 하고 의심증상 있을시 바로 병원에 방문 해주세요.

 

 

그래도 저는 두번째라서 증상이 심하지는 않은것 같아요

목감기, 코감기증상만 있어요. 

 

다시 코로나 확산되고 있다고 하니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 자세한건 아래 질병관리청에서 확인 해주세요!
https://www.kdca.go.kr/board/board.es?mid=a20507020000&bid=0019&act=view&list_no=718596&tag=&nPage=1

 

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www.kdca.go.kr

 

 

반응형